
미호요 #호요랩 #HoYoLab #피드백답변 #매크로
포스팅 목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배곧동개발자 입니다.
리세를 위해 일회용 이메일로 만들었던 원신계정을 구글메일로 변경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이에요. 너무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1. 상황
기존 ruu.kr 이라는 도메인을 이용하여 원신계정을 생성했었는데 ruu.kr이 곧 서비스를 종료하기에 구글로 이메일을 변경하고자 했지요.
하지만 인게임 및 호요랩에서 이메일 변경을 시도할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며 변경이 불가능 하더라구요.

“요청 실패, 현재 네트워크 환경이 위험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면 된다고 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2. 고객센터 문의
고객센터에 현 상황을 이야기하며 이메일을 변경해줄 것을 요청했지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답장이 왔어요.

정보를 보내달랍니다. 뭐 당연한 절차이기에 자세히 적어서 보냈고,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관련 부서에 보낸다는 답변이 왔고, 얼마 후 이런 답변이 왔어요.
안녕하세요HoYoLaB 고객센터에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 결과, 이용자님의 우려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해당 알림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HoYoLaB 고객센터 드림
응? 된다고 해서 정보 굳이굳이 다 보냈더니 안된답니다. 왜 안되는지 내용도 없어요. 그래서 다시 물었습니다.

상황에 대해 다시 한번 주지시키고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으나 왜 오는 답변은 이전과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같을까요?
다시 한번 보내봤습니다.

하지만 또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어이가 없네요 진짜. 문의글 자체를 읽지 않는거죠?

다시 한번 보냈으나 역시나 매크로 답변으로 응대해주세요. 원신도 스타레일도 돈써가며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정이 갑자기 확 떨어지게 만드네요.
결국 5월31일 이후로 기존 메일로 인증이 불가능하기에 정보변경은 물론 게임환경이 바뀌었을 때에 메일로 인증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이걸 처리를 안해주니 원 너무 답답하네요.
해결되면 후기 한번 올리겠습니다.
이만, 배곧동개발자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