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전드오브이미르 #확정소환 #발키리 #디시르 #천장 #뽑기
포스팅 목차 바로가기
1. 천장 시스템에 대한 이해
오늘 오픈한 위메이드의 “레전드오브이미르”. 가챠 게임에 자주 사용되는 뽑기천장 시스템이 여기에도 있단거 아시나요?
물론 최초는 아니고 이전에 로드나인도 있었지요. 여튼 이게 뭐냐하면
일정 횟수를 뽑으면 픽업 캐릭터를 확정으로 준다
라는 것입니다. 가챠게임에서는 픽업캐릭터지만 이걸 이미르로 옮겨보자면
일정 횟수를 뽑으면 영웅발키리(혹은 디시르)를 확정으로 준다
라는 말이 됩니다. 쉽죠?
2. 이미르의 천장 시스템
자, 그러면 이미르의 천장 시스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발키리의 경우 120회를 뽑게 되면 영웅 발키리를 준다고 합니다.

다이아를 통해서 120회를 뽑으면, 확정적으로 영웅 발키리를 준다는 말이지요.
발키리 뿐만 아니라 디시르도 동일합니다. 디시르도 뽑기 120회 누적 시 영웅 디시르를 확정으로 주게 됩니다. 혜자 같죠?

심지어 1200회가 누적되면 전설 발키리를 준다고 합니다. 전설을 준다고?? 진짜로?
엄청 혜자 같지요?
3. 혜자가 아니다
자, 영웅은 물론이고 전설까지 주는 이 천장시스템이 혜자가 아니라니? 무슨 개소리인가 싶으시죠?
어떤 부분 때문에 그런지 한번 따져봅시다.
4. (이유 1) 천장이 120번?
먼저 횟수가 120번 입니다. 네? 미쳤나요?

이전에 110번의 천장으로 나온 로드나인도 너무 많다며 욕을 많이 먹었는데, 그보다 10회나 많은 120번이네요. 정말 돈 빨아먹을 준비 재대로 하고 나왔군요.
그래도 120번 뽑으면 주는거 아니냐? 뽑기 많이 뿌리잖아!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5. (이유 2) 사료가 아닌 “다이아 뽑기” 만 가능
그런데말입니다. 이걸 보셔야해요.

상시소환만 120번을 해야합니다. 사료로 주어지는 것 혹은 매일매일 상점에서 사는 것 말고 “다이아 혹은 패키지” 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20개가 쉽게 카운팅 되지 않겠다는거 아시겠죠?
근데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120번? 많다고 치더라도 한번씩 사다보면 되지 않나?”
6. (이유 3) 천장 포인트 초기화
그렇지 않습니다. 픽업기간 약 2주~3주 정도의 기간동안 120번을 뽑아야합니다.

천천히 포인트 모아서 결국엔 영웅을 얻어가는게 아니라, 저 기간동안에 패키지 열심히 사고 다이아로 뽑아서 120뽑을 만들어야 얻게 되는 천장이라는 말입니다.
7. 결론
천장 시스템은 무조건 옳습니다. 무조건 좋아요! 이건 부정할 수 없어요. 리니지라이크 게임 중에 천장이 있는 것만 해도 좋은데, 거기에 전설 천장까지?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천장시스템들에 비해 약간은 과해요. 막 그렇게 너무 혜자는 아니다 이 말입니다.
2~3주 안에 120뽑을 뽑아서 영웅을 먹는다? 솔직히 게임 초반에 무과금들은 불가능한 일이고 나중에 영웅 남아돌 때에나 패키지로 많이 풀려서 가능하겠지요. 그냥 그림의 떡이라는 것입니다.
전설 천장도 사실 1200회, 나중에 좀 쉬워지려나 모르겠으나 사실 좀 멀긴하네요. 그래도 이건 초기화가 안되니 진짜 길게 보고 노려봄직 할 듯합니다.